경제

네오위즈 게임 ‘P의거짓’ 23가지 사실, 9/19 정식 출시, 독특한 스토리와 액션으로 주목

게임계를 뒤흔들 준비가 된 주식회사 네오위즈의 새로운 작품 ‘P의거짓’이 2023년 9월 19일에 정식 출시합니다. 이 게임은 독특한 스토리와 액션, 다양한 시스템으로 기대를 모으며, 베레포크 시대의 비밀과 피노키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P의거짓’은 무기 조합, 가드 시스템, 페이블 아츠, 리전 암, 무기 내구도, 멀티 플레이, 그리고 거짓말 시스템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PC, Xbox, PlayStatio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출시되며, 과금 요소를 최소화하여 게임 내 컨텐츠와 아이템을 모두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의거짓’은 최적화 작업을 거쳐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며, 국내외에서 게임 업계와 플레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다양한 엔딩을 경험하세요.

네오위즈 게임 ‘P의거짓’ 20가지 사실

 

1. 개발사와 핵심 개발진

‘P의거짓’은 종합 게임 유통사인 주식회사 네오위즈가 주도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게임은 라운드 에이 스튜디오에서 기획과 제작을 맡았으며, 메인 디렉터는 최지원 PD입니다. 최지원 PD는 과거에 ‘다크 블러드 온라인’과 ‘에스크 온라인’, 그리고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게임에서 전투와 액션 게임 기획자로 활동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콘솔 게임의 마니아이자 소울 게임의 광팬으로서 ‘P의거짓’의 기획과 제작을 맡게 되었습니다.

2. P의거짓 게임의 모티브

‘P의거짓’은 고전문학 작품인 ‘피노키오’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어린 시절 즐겨봤던 동화를 성인판 잔혹동화로 재해석하여 신선한 충격을 전달하기 위해 이러한 설정을 선택했습니다. ‘피노키오’는 인간이 되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떠나는 주인공으로, 그의 이야기는 ‘P의거짓’의 스토리를 위한 완벽한 모티브로 선택되었습니다.

3. 게임의 무대가 되는 배경

‘P의거짓’의 배경은 프랑스어로 “아름다운 좋은 시절”을 의미하는 ‘베레포크 시대’입니다. 이 시대는 19세기 후반부터 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직전까지 프랑스가 번성했던 시기로, 에펠탑이 지어지고 망국 박람회가 개최될 정도로 다양한 시도와 융합, 혁신, 문화 예술 등이 번성한 시기입니다. 따라서 ‘P의거짓’은 이 시대를 배경으로 채택하였습니다.

4. 게임이 추구하는 장르

‘P의거짓’은 3인칭 액션 RPG 기반의 소울라이크 장르를 추구합니다. 이 게임은 어두운 분위기와 무기에 따라 손맛이 달라지는 묵직한 액션을 제공하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매력적인 레벨 디자인과 불친절하면서도 깊이 있는 에러티브가 특징입니다.

5. 액션 스타일

‘P의거짓’의 액션은 소울라이크를 기반으로 하며, 묵직한 손맛이 느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무기에 따른 속도감이 공방을 중시한 전투 시스템과 패링을 활용한 데미지, 무심히 반격의 기회 등 소울 게임의 본가인 프롬 소프트웨어의 작품들을 참고하여 액션의 재미를 높였습니다.

6. 가드 시스템

‘피해 거짓’의 가드 시스템은 일반 가드로 적의 공격을 막으면 스태미너 대신 일부 데미지가 들어오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가드를 하면 퍼펙트 가드가 발동하며, 이때는 스태미너만 감소할 뿐 HP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퍼펙트 가드에 성공하면 몹의 유형에 따라 적의 무기를 파괴하거나 들어오게 상태로 만들 수 있으며, 이를 반복해 성공하게 되면 특수한 테이블 슬롯 게이지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7. 페이블 아츠 시스템

게임 내에는 테이블 아치라는 특수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테이블 아치는 각 무기에 붙어 있는 특수한 스킬로, 페이블 슬로우 게이지를 소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블 아치는 파괴적인 스킬로, 적을 무릎 꿇게 할 수 있습니다.

8. 무기 조합 시스템

‘P의거짓’의 무기 조합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다양한 무기를 수집하고 이를 조합하여 새로운 무기를 생성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고유한 무기를 만들어내며, 이로써 전투 전략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무기의 속성, 데미지, 특수 능력 등을 결정하는 무기 조합 시스템은 게임의 전략적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9. 리전 암 시스템

‘P의거짓’은 다양한 리전 암 시스템을 도입하여 게임 세계를 더욱 다채롭게 만듭니다. 리전 암은 게임 내의 지역적 특성, 문화, 생태계 등을 나타내며, 각 리전 암은 고유한 퀘스트, 적들, 아이템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리전 암을 탐험하며 그들만의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 무기 내구도 시스템

‘P의거짓’은 무기 내구도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무기를 사용하면 내구도가 감소하며, 내구도가 다 떨어지면 해당 무기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로써 플레이어는 무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수리할 필요가 있으며, 이는 게임의 전략적 요소 중 하나입니다.

11. 성장 요소

‘P의거짓’에서는 플레이어 캐릭터의 성장 요소를 중요시합니다. 경험치를 얻어 레벨을 올리고, 스킬을 향상시키며, 캐릭터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게임 진행에 따라 강해지며, 이를 통해 더 어려운 적과 도전할 수 있습니다.

12. 게임 스토리

‘P의거짓’의 게임 스토리는 베레포크 시대의 비밀과 피노키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테오로써 이 스토리를 탐험하며, 다양한 선택과 퀘스트를 통해 이야기의 진행을 결정합니다. 스토리는 비선형적으로 펼쳐지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엔딩이 가능합니다.

13. 거짓말 시스템

‘P의거짓’은 거짓말 시스템을 특징으로 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다른 캐릭터에게 거짓말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스토리의 흐름을 바꾸거나 특별한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거짓말 시스템은 스토리의 흥미로운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14. 멀티 엔딩과 다회차 요소

‘P의거짓’은 다양한 엔딩과 다회차 요소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게임의 결말이 달라지며, 각 엔딩은 플레이어의 이야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써 게임의 재미와 다양성이 높아지며, 여러 번의 플레이가 권장됩니다.

15. 멀티 플레이 요소

‘P의거짓’은 멀티 플레이 요소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하여 어려운 보스를 공략하거나, 대전 모드에서 스킬을 겨룰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의 재미를 확장시키며, 다른 플레이어와의 소통과 경쟁을 즐길 수 있습니다.

16. 최적화 상태

‘P의거짓’은 출시 전 철저한 최적화 작업을 거쳐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원활한 성능을 보장하며, 플레이어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7. 피노키오가 미소년이 된 이유

게임 내에서 피노키오가 미소년으로 변한 이유는 게임 스토리의 중요한 플롯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이유는 주인공 테오와 피노키오의 관계, 베레포크 시대의 비밀 등과 연결되며,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이를 밝혀나갈 수 있습니다.

18. 게임 내 과금 요소

‘P의거짓’은 초기 구매 가격 이외에 추가적인 과금 요소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모든 게임 내 컨텐츠와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하며, 과금이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19. 출시 플랫폼과 가격

‘P의거짓’은 PC, Xbox, PlayStation 등 주요 게임 플랫폼에서 출시됩니다. 가격은 플랫폼과 에디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표준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 등 다양한 버전이 출시됩니다.

20. P의거짓에 대한 국내외 반응

‘P의거짓’의 P(플레이어)의 거짓에 대한 국내외 반응은 출시 이후 많은 논의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시스템은 게임의 유니크한 측면 중 하나로, 몰입감과 재미를 높이는 요소로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토론과 리뷰에서 언급되었습니다. 국내외 플레이어들은 이 기능을 통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며 게임을 더욱 즐겼습니다.

 

21. 기대와 현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스튜디오가 개발한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세계관과 뛰어난 액션성을 자랑합니다. 해외 평론가들은 이 게임을 평가할 때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메타크리틱에서는 최고 95점까지 도달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고, 오픈크리틱에서도 만점을 부여한 리뷰어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가장 낮은 점수는 40점으로, 어떤 평론가들은 게임 내 분위기와 미학에 대한 비판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해외 평론가들의 평가를 종합해보면, 게임성은 훌륭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그러나 몇몇 평론가들은 ‘P의 거짓’이 소울라이크 대표작 ‘엘든 링’과 비교했을 때 큰 차별성을 찾기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22. 주가와의 관계

이러한 해외 평가가 나온 가운데, 네오위즈의 주가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게임의 평가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주가가 급락하였는데, 이는 증권가의 예상과는 다른 결과였습니다. 기대했던 80점대 중후반의 평가를 받지 못하자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네오위즈에 대한 기대와 실제 평가 간의 차이가 주가에 영향을 미친 셈입니다.

23. 시장 반응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은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작품입니다. 해외 게임쇼 ‘게임스컴 2022’에서 3관왕을 수상하고, 데모 버전이 공개된 지 3일 만에 전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콘솔 게임 흥행작이 탄생할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오며 국산 콘솔 게임의 희망으로 평가받았습니다.

그러나 판매량 예측에서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원래는 200~300만장을 예상했던 증권가에서는 해외 평점이 공개된 후 판매량을 150만장 안팎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와룡:폴른 다이너스티’와 같은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이 ‘P의 거짓’과 동일한 평점을 받은데도 불구하고 100만장 이상 팔렸던 것을 참고한 조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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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름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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